1. 네트워크 설정 확인
접속이 안될 경우 먼저 인터넷 연결이 정상인지 확인하세요.
공유기 재시작 또는 유선 연결 변경만으로 해결되는 경우도 많습니다.
아래와 같이 방화벽에서 실시간 보호 기능 을 끔으로 체크 해주시면 접속이 원활합니다.
아래와 같이 방화벽에서 실시간 보호 기능 을 끔으로 체크 해주시면 접속이 원활합니다.


2.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설정
보안 프로그램이 접속기를 차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.
Windows Defender나 백신에서 예외처리를 추가해주세요.


3. 폴더 예외 등록
발라서버 접속기를 저장한 폴더를 보안 프로그램의 예외 폴더로 추가해주세요.
이렇게 하면 실행 차단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.

